본문 바로가기

메디큐브 리프팅

메디큐브클리닉 정재영원장이 말해주는 울쎄라, 슈링크리프팅 차이점

울쎄라, 슈링크 리프팅 시술 찾는 이유?

 

월이 흐르면서 피부 노화는 진행됩니다. 노화된 피부는 콜라겐의 양이 감소하고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며 이로 인해 피부가 처지고 주름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의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은 피부에 장력을 주어 피부 탄력, 유연, 신축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의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은 20대가 지나면 점차 감소하여 40대가 넘어가면 20대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우리 몸은 평생 콜라겐을 생성하고 합성하지만 문제는 생성 속도보다 소멸 속도가 빨라지기 대문에 그 수가 점점 줄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노화를 막기 위해서 많은 화장품 제품들이 콜라겐을 포함하고 있지만 사실 화장품 사용만으로는 즉각적인 효과를 얻기 힘듭니다. 노화된 피부를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치료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리프팅시술 종류 :: 슈링크, 울쎄라

 

프팅 시술은 크게 수술적인 방법과 비 수술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비 수술적인 리프팅 방법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울쎄라와 슈링크 리프팅의 차이점에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시술 원리는 동일한 울쎄라&슈링크

울쎄라와 슈링크 모두 시술 원리는 동일합니다. 고강도 초음파 시술인 하이푸(HIFU)를 기반으로 하는 탄력 시술입니다.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한곳에 모으면 65~100도가량의 고열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이용해서 진피와 피부 가장 깊숙한 근막까지 자극해서 피부 탄력을 살리는 원리입니다.

울쎄라와 슈링크의 원리를 쉽게 설명하자면 비닐봉지에 라이터로 열을 가하면 쪼그라드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때 피부 표면은 건드리지 않고 안쪽 피부에만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피부 표면에 손상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울쎄라와 슈링크 리프팅 차이점은?

비슷한 원리지만 두 장비는 차이점이 많습니다.

울쎄라는 독일의 멀즈(Mers)사의 장비이며 슈링크는 국내 클래시스사의 장비입니다. 장비 가격과 소모품의 가격도 큰 차이가 나는데 울쎄라의 장비, 팁 가격이 슈링크 보다 훨씬 더 높습니다.

모니터링 가능 여부

 

울쎄라와 슈링크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모니터링 시스템 여부입니다.

울쎄라 리프팅의 경우 시술 시 실시간 초음파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마치 임산부에게 태아 확인을 해주듯 울쎄라도 초음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실시간 화면을 직접 볼 수 있어 좀 더 정확하고 정밀하게 치료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슈링크보다 리프팅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지속기간의 차이

또한 지속기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울쎄라 리프팅은 보통 지속기간이 1년 1년 반으로 유지가 되는 반면 슈링크 리프팅은 2~3개월 간격으로 반복 시술을 권해드리는 만큼 울쎄라 리프팅에 비해 지속기간이 짧은 편입니다.

효과 측면에서의 차이

 

울쎄라 리프팅의 경우 모니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강력한 에너지를 깊게 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슈링크는 모니터링이 불가하기 때문에 울쎄라보다는 강도를 약하게 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슈링크는 최대 강도가 울쎄라에 비해 낮은 편이며 효과 측면에서도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울쎄라 리프팅이 리프팅 효과가 좀 더 뛰어나기 때문에 울쎄라 리프팅은 연령대가 좀 있고 심한 탄력 저하에도 효과적인 리프팅 효과가 있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있으며 아직 탄력 저하가 많이 진행되지 않은 고객분들께는 상대적으로 가볍게 받을 수 있고 가격 부담이 적은 슈링크 리프팅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정재영 원장이 말하는

HIFU 리프팅

 

 

울쎄라와 슈링크 리프팅의 차이는 초음파에 있습니다.

 

 

피부 속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좀 더 강한 강도로 원하는 부위에 정확하게 쏠 수 있는지가 HIFU 리프팅 시술 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가 많이 진행되었으며 유지 기간이 길고 보다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울쎄라 리프팅을 아직 피부 노화가 많이 진행되지 않았고 낮은 비용으로 자주 시술을 받고자 한다면 슈링크 리프팅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